아이허브 배송 중 파손 제품 후기와 환불 신청 방법 정리



주문한 상품이 배송 중 파손되었다면

아이허브에서 해외직구로 물건을 주문하다보면 간혹 상품이 파손되거나 훼손된 상태로 배송 받기도 합니다. 저는 2013년 7월에 아이허브에 가입했습니다. 가입 이후 매달 2~3번 정도 아이허브를 통해 주문을 합니다.

그동안 아이허브에서 주문한 상품이 배송으로 파손되거나 한 경우는 1년에 1~2번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는 아이허브에서 해외직구한 영양제, 식품 등이 파손 또는 훼손된 상태의 사례와 이러한 상태로 배송이 왔을 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캡슐이 녹아서 배송이 온 경우

여름철 많이 발생하는 사례입니다. 여름철 아스팔트 지면을 보면 이글이글 거리며 열기가 꿈틀꿈틀 올라오는 장면 다들 한 번씩 보셨을텐데요.

해외직구를 통해 국내에 반입되는 많은 제품들도 비행기에 적재하기 위해 활주로 등에서 대기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 높은 온도 때문에 캡슐형 제품들은 외부 온도에 변형이 일어납니다.

제가 구매했던 노르딕 네츄럴 프로오메가 2000 제품입니다. 한 병에 8만원 정도하는 제품인데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오메가3를 준비해 놓는다고 주문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집에 도착한 캡슐 상태를 보니 캡슐이 녹아서 덩어리져 먹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여름철이 아니라면 보통 아이허브에서는 이런 경우 해당 제품에 대한 재배송을 해주는데요.

여름철이 시작되고, 캡슐이 달라붙기 시작한다는 CS가 접수되기 시작하면, 환불처리로 진행해 줍니다. 어차피 다시 보내봤자 또 녹아서 배송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상품이 터져서 배송이 온 경우

제가 좋아하는 네스퀵 초콜릿 무설탕 제품을 구매해 봤습니다. 미국에서 자주 사 먹었던 제품인데요. 아이허브에서 보이길래 기쁜 마음으로 주문해봤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배송을 기다렸는데, 아이허브 박스 개봉하고 놀랐습니다. 박스 안은 네스퀵 가루 파티중이었습니다. 대참사였죠. 이런 경우는 항공 배송으로 인한 기압차이로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아이허브 환불 신청 방법

이렇게 주문한 상품이 파손되거나 훼손되어 배송이 도착했다면 아이허브에 환불 신청 등 문제해결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허브 홈페이지에서 환불을 신청할 경우에는 아래 화면의 주문 영역을 클릭합니다.

아이허브 환불 신청 방법

요즘은 대부분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을 많이하실텐데요. 오늘은 아이허브 모바일 앱 환경에서 환불 신청하는 방법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허브 파손 제품 환불 신청 방법

아이허브에서 주문한 상품이 파손 또는 훼손되어 왔다해도 아이허브의 환불 신청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허브 어플에서 고객서비스 메뉴로 진입합니다.

이후 반품&환불 메뉴 내 누락/ 파손 상품알림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아이허브 문제가 발생한 상품 환불 신청 방법 정리

1번 이미지에서 문제가 발생한 주문 내역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제품에 대한 문제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순서대로 문제해결을 위해 발생한 내용들을 입력해 줍니다.

아이허브 문제가 발생한 상품 환불 수단 최종 확인

다시 한 번 정리하면 무넺가 발생한 상품 선택하고 발생한 문제의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문제가 발생한 상품의 수량을 기입합니다.

추가적으로 유형 정의에서 할 수 없는 부가적인 상황들을 메세지 영역에 기재합니다. 또한 이미지를 첨부해 주면 아이허브 고객센터에서 사진을 기반으로 빠르게 처리해 줄 수 있으니 환불 신청을 할 때는 꼭 사진을 첨부해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허브 환불 신청 결과 후기

아이허브 환불 신청 결과 후기

이렇게 환불 처리를 접수하셨다면 처리되는 시간이 궁금하실텐데요. 거의 실시간으로 처리됩니다. (제 경험으로는 늦어도 24시간 안에 다 처리가 되었습니다.)

처음 아이허브에 가입했을 때는 영어로 상담을 했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최근에는 한국어로 상담도 진행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이허브에서 반드시 확인이 필요한 사항들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상담을 신청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 아이허브 회사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이허브 공식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아이허브 상품과 서비스 관련해 이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참고해 보세요.


핫딜 정보

네이버카페 세일캠퍼스 가입 또는 텔레그램 채널을 구독하시면 핫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어요.

네이버카페 세일캠퍼스

11 Comments
  1. […] 대기 중 화면이 계속되거나, OTP코드가 계속해서 수신이되지 않을 경우에는 이 포스팅을 참고해 아이허브 고객센터에 이메일 문의 및 1:1 상담하기 기능을 활용해 문의 […]

  2. […] 아이허브 배송 중 파손 제품 환불 신청 방법 […]

  3. […] 아이허브에서 파손된 상품을 배송 받았을 때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했으니, 추가로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

  4. […] 아이허브 배송 중 파손 제품 환불 신청 방법 […]

  5. […] 아이허브 배송 중 파손 제품 환불 신청 방법 […]

  6. […] 아이허브 배송 중 파손 제품 환불 신청 방법 […]

  7. […] 아이허브에서 파손된 상품을 배송 받았을 때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

    Leave a reply

    세일박사
    Logo